![]() |
| ▲ 제10기 생활공감정책참여단이 지난 22일 화양면 이목마을회관에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홍보활동과 함께 정기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
[뉴스다컴] 여수시는 제10기 생활공감정책참여단이 지난 22일 화양면 이목마을회관에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홍보활동과 함께 정기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어르신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참여단원들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 리플릿을 배부하고 어르신들과 함께 ‘여수세계섬박람회’ 써보기, 마스코트 ‘다섬이’ 색칠하기 등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어르신들은 “가족들에게 섬박람회 홍보도 하고 직접 쓴 글씨와 그림을 자랑하겠다”며 “2026여수세계섬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생활공감정책참여단은 생활밀착형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정책 모니터링을 위해 구성된 기구다.
여수시에서는 주부, 회사원, 학생, 교육 공무원 등 8명의 단원이 위촉됐으며 정기 나눔 봉사활동으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마다 어르신들에게 성인문해교육 등 다양한 재능기부를 펼치고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매월 진행되는 봉사활동을 기다리고 즐거워하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참여단원들도 보람을 느끼며 적극 참여하고 있다”며 “봉사활동뿐만 아니라 참여단의 역량 강화와 발전을 위한 선진지 견학 등 다양한 활동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