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김해시, 제13기 SNS 서포터즈 모집 |
[뉴스다컴] 김해시는 시정의 다양한 소식을 생동감 있게 전해줄 제13기 김해시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30명으로, 김해시에 관심이 많고 현장취재 활동이 가능하며 글쓰기, 사진·영상 촬영과 편집 등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사람이면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기존 블로그에 영상과 외국인 서포터즈 분야를 별도 모집해 다양한 시각에서 본 김해의 모습과 생활꿀팁, 정책 등을 가장 김해답게 알려 시민의 시정 이해와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참여하려면 오는 20일까지 김해시청 누리집 고시공고 또는 김해시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고일 기준 김해시민 또는 김해 관내 직장인, 학생은 우대하며, 현장 취재 가능 여부, 서포터즈 활동 경험, SNS 활용과 콘텐츠 제작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내달 3일 선발 결과 개별 통보, 시청 누리집 게시 예정이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오는 4월부터 내년 3월까지 1년간 김해의 주요 관광지와 숨은 명소, 지역 축제, 행사 등을 취재해서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블로그 또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서포터즈의 콘텐츠 채택 시 블로그 기사 원고 1건당 5만 원, 쇼츠 영상 콘텐츠 1건당 4만 원의 활동 보상금이 지급되며, 1인당 월 최대 1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강경미 소통공보관은 “SNS 서포터즈 활동으로 다양한 김해의 매력을 널리 알려 나갈 열정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는 현재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채널, X(구 트위터) 7개 SNS 채널을 운영하며 ‘토더기’ 캐릭터를 활용한 시민소통형 공감 콘텐츠와 현재진행형 시민 체감 영상 콘텐츠로 시민들과 실시간 소통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