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청소년문화정보도서관, 2025년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 '우수사업 시행기관' 선정

이지예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1 08:00:18
  • -
  • +
  • 인쇄
전국 140곳 중 단 5곳… 뛰어난 사업 운영 역량 인정받아
▲ 강북청소년문화정보도서관이 지난 14일 개최된 ‘2025년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 최종 워크숍’에서 우수사업 시행기관으로 선정됐다.

[뉴스다컴] 강북청소년문화정보도서관이 지난 14일 서울 용산구 피스앤파크 컨벤션에서 열린 ‘2025년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 최종 워크숍’에서 우수사업 시행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작은도서관에 전문 인력을 지원해 운영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독서문화를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우수사업 기관 선정에는 전국 140개 참여 공공도서관 가운데 단 5곳만이 이름을 올린 만큼, 강북청소년문화정보도서관의 체계적이고 우수한 사업 수행 능력을 높이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의 협력 중요성을 널리 알릴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작은도서관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독서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북청소년문화정보도서관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발굴해 지역 주민의 평생교육 기관으로서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