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청소년 온라인 유해환경 및 이동 중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 |
[뉴스다컴] 고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2월 19일 하교시간 및 학원이동 시간대에 맞춰, 1388청소년지원단․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관내 청소년 밀집 지역인 학원가를 중심으로 온라인 유해환경 예방과 등하교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연말 및 방학을 앞두고 청소년의 개인 활동 시간이 증가하면서 온라인 유해환경에 노출될 가능성이 커지는 시기적 특성과 보행 중 휴대폰 사용, 전동킥보드·자전거 이용으로 인한 이동 중 안전사고 위험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청소년들이 실제로 귀가하며 위험에 노출되기 쉬운 시간대에 맞춰 캠페인을 진행함으로써, 스스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서는 ‘사이버 도박․딥페이크 NO’, ‘휴대폰 NO, 앞을 보고 안전하게 이동하기’, ‘안전사고는 예방 먼저’,‘온라인 유해환경 OUT, 나는 내가 지킨다’
등의 문구가 담긴 미니 현수막을 게시하는 등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다.
또한, 청소년들이 직접 안전 실천을 다짐할 수 있도록 ‘손바닥 다짐 하이파이브’ 활동을 진행해, 온라인 유해환경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안전한 보행·이동 습관을 실천하겠다는 약속을 나누는 참여형 캠페인으로 운영됐다.
고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진만 센터장은 “연말과 방학 기간은 청소년의 온라인 활동과 외부 이동이 모두 증가하는 시기로, 온라인 유해환경 노출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중심의 예방 활동이 더욱 중요하다”라며,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고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상담 전문 기관으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과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개인상담 △심리검사 △전화상담 △집단상담 및 교육 △참여프로그램 △청소년안전망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나 상담을 원하는 경우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