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를 '히어로'로 예우…구미 자원봉사자의 날 성료

이지예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4 10:15:32
  • -
  • +
  • 인쇄
600여 명 참석, 헌신의 가치 공유하는 화합의 장
▲ 2025 구미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_단체사진

[뉴스다컴]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하준호) 주관의 '2025 구미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23일 구미복합스포츠센터 다목적경기장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자원봉사자와 관계자 600여 명이 참석해 한 해 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헌신해 온 봉사자들을 ‘히어로즈’로 예우하고 감사의 뜻을 나눴다.

행사에 앞서 운영된 ‘자봉이 히어로즈 메모리존’에서는 포토존과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봉사자들이 활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자긍심을 공유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이어 열린 힐링 콘서트에서는 가페라 가수 ‘이한’의 강연과 노래가 더해져, 봉사 현장의 기억을 돌아보며 위로와 응원을 전했다.

시상식에서는 총 72명의 자원봉사자와 단체가 구미시장, 구미시의회 의장, 자원봉사센터장 표창을 받았다. 각자의 자리에서 이어온 나눔과 연대의 노력이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순간이었다. 행사의 마지막은 열정 콘서트로 채워져, 봉사라는 공통의 가치를 매개로 참석자 모두가 격려와 연대를 나누는 화합의 장이 완성됐다.

한편 구미시는 ‘자원봉사자의 날(매년 12월 5일)’을 기념해 행사를 열고 지역사회 발전을 이끈 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해 왔다. 앞으로도 봉사자가 존중받고 나눔과 참여가 일상으로 이어지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원과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