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기 영월군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보고 및 정책전달식 개최

이지예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3 09:15:31
  • -
  • +
  • 인쇄
▲ 제18기 영월군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보고 및 정책전달식

[뉴스다컴] 제18기 영월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12월 17일 오후 4시 영월군청 상황실에서 '제18기 영월군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 보고 및 정책전달식'을 진행했다.

전달식에는 전대복 영월부군수, 신동훈 영월교육지원청 교육장, 남승모 영월문화관광재단 본부장, 전길자 영월군청 여성가족과장, 이두영 영월군청소년수련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청소년들의 정책 제안을 청취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제18기 영월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1년간 활동하며 도출한 성과를 공유하고, 영월군 청소년들의 의견 수렴과 수요 조사를 바탕으로 개발한 주요 정책 ▲ 에듀·행복버스를 활용한 청소년 전용 버스 구축 ▲ 영월군 청소년 문화 활동 통합 정보 시스템(애플리케이션) ‘Festory’ 구축 ▲ 실습 중심의 자유학기제 이수제 운용 등의 청소년 정책을 제시했다.

전대복 영월부군수는 “우리 지역 청소년들의 생생한 생각과 바람을 공유하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지닌 영월 청소년들이 영월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정책을 직접 전달한 유아신 영월군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은 “위원들과 함께 고민해 온 청소년 정책을 직접 전달할 수 있어 뜻깊었다”라며 “영월군 발전을 위한 청소년 정책 제안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