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안전문화 공감 표어 공모전 수상작 7편 선정

이지예 기자 / 기사승인 : 2022-05-30 15:51:42
  • -
  • +
  • 인쇄
전국에서 358편 출품.최우수상 '전 좌석 안전띠 채우GO 안전문화 지키GO
▲ 제주특별자치도
[뉴스다컴] 제주특별자치도는 생활 속 안전문화 향상을 위한 ‘안전문화 공감 표어 공모전’ 최우수작으로 이은아 씨의 ‘전 좌석 안전띠 채우GO 안전문화 지키GO’를 선정했다.

제주도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3월 22일~ 4월 22일 공모한 결과, 전국에서 총 358명이 작품을 출품했으며 이 가운데 우수작 7개 작품을 선정했다.

최우수 표어는 전 좌석 안전띠로 교통 안전문화를 조성할 수 있다는 뜻이며 반복 사용한 ‘GO’는 안전문화 개선 캠페인에 동참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우수상은 ‘전 좌석 안전띠, 사람을 품多 안전을 잇多’ ‘안전벨트 채움 안전교통 키움’, 장려상은 ‘전 좌석 안전벨트, 시동보다 먼저이다’ ‘차에 타면 안전띠 먼저 전 좌석에 안전을 채우세요’ ‘안전띠는 생명띠 멩심허영 지킵써’ ‘전 좌석 안전벨트로 안전은 탄탄대로()로~’가 선정됐다.

제주도는 국문학·안전·교통·홍보 등 외부 전문가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심사기준을 엄격히 적용해 1·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수상자에게는 제주도지사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안전문화운동 활성화를 위한 교육·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며 수상 작품은 제주도청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중환 제주도 도민안전실장은 “보다 많은 국민이 생활 속 안전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한 분 한 분의 소중한 관심이 안전 제주를 만드는 튼튼한 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