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은 27일 '제4회 온세상 지식탐구생활, 안녕 가치 들어요'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공개강좌는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및 공공기관 직원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강좌 주제는 ‘공무원의 국제 감각 키우기’다.
세계 경제 규모 10위권 국가로서 높아진 국가 위상에 맞는 공직자의 역할과 책임을 배우고 국제적 역량과 감각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은 세계화 시대의 한국과 공직자 새기준 시대의 세계 경향 코로나19 이후의 국제정세와 한반도의 미래 세계가 바라보는 한국의 사회·문화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오준 이사장은 ‘국제화 시대의 한국과 공직자’를 주제로 세계 환경변화와 국제위상에 맞는 공무원의 역할과 책임 등에 대해 설명한다.
이어 한국경제산업연구원 김광석 실장은 ‘새기준 시대의 국제 경향, 제대로 배우자‘를 주제로 세계 민관협력 사례를 소개하고 경제전망 등을 제시한다.
한동대 김준형 교수는 ’국제정세와 한반도의 미래‘를 주제로 코로나19 이후 불확실해진 국제정세 및 세계질서를 전망하고 새로운 국제관계 전략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강형원 종군사진기자는 직접 찍은 사진을 기반으로 ‘세계가 바라보는 한국의 사회·문화’를 설명할 예정이다.
최창원 국가인재원장은 “어느 때보다 공무원의 국제 정책 역량이 중요한 시기”며 “앞으로도 공직자의 국제 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교육들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