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도·SK핀크스·SK렌터카, 김장 김치 담그기 봉사 |
[뉴스다컴] 제주특별자치도와 SK핀크스, SK렌터카는 18일 어르신 무료급식 지원 후원사업인 ‘한끼나눔 온(溫)택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도내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김장 김치 담그기 봉사에 나섰다고 밝혔다.
제주원광재가노인복지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SK핀크스와 SK렌터카가 함께 주최했으며, SK핀크스와 SK렌터카 임직원, 제주원광재가노인복지센터 생활지원사 등 40여명이 함께 참여했다.
이번 봉사에서 만든 김장 김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인 저소득 독거노인 24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제주도와 SK그룹은 2021년 3월 도내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급식 지원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올해로 3년째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 SK그룹에서 지원한 후원금 1억 원은 도 노인복지관(6,800만원)과 서귀포시 노인복지관(3,200만원)에 전달된 바 있다.
노인복지관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지원사업을 운영 중인 10개 기관에 후원금을 배부해 총 2,624명의 저소득 독거노인들에게 김치와 밀키트 등을 제공함으로써 어르신들의 결식을 예방하고 있다.
SK핀크스 및 SK렌터카 관계자는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을 도내 어르신들을 생각하면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온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문형 제주도 노인복지과장은 “도내 어르신들에게 관심을 갖고 뜻깊은 후원과 자원봉사에 동참한 SK핀크스와 SK렌터카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들을 더욱 면밀히 챙겨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