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 “제주 소상공인 일․가정 양립 지원 강화”

이지예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1 17:30:09
  • -
  • +
  • 인쇄
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가족친화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 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 협약식

[뉴스다컴] 제주특별자치도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와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는 2025년 4월 29일 오후 2시 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 1층 교육장에서 가족친화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제주도 내 소상공인들의 가족친화 문화 확산과 경영 지원을 위한 전문성과 자원을 공유하고,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제주 지역 소상공인과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제주 소상공인 대상 가족친화경영 컨설팅 관련 정보와 우수사례 공유 ▲소상공인 맞춤형 가족친화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가족친화 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사업 개발 및 추진 등을 포함한다.

제주특별자치도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 고행범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일과 가정 양립을 지원하고 지속가능한 경영 환경을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특히 영세 소상공인들이 가족친화적 경영 방식을 도입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 강문실 센터장은 "제주 소상공인들이 경영에 집중하면서도 가족과의 시간을 확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 특성에 맞는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확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소상공인 대상 가족친화 교육, 컨설팅, 프로그램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며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