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한경도서관, '두드림의 소통 어울림 문화학교' 참여자 모집

이지예 기자 / 기사승인 : 2023-06-09 17:25:40
  • -
  • +
  • 인쇄
6월 9일부터 다문화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두드림의 소통 어울림 문화학교' 참여자 모집

[뉴스다컴] 제주시 한경도서관은 6월 말부터 운영될 다문화 프로그램인 '두드림(Do-Dream)의 소통 어울림 문화학교'참여자를 모집한다.

'두드림(Do-Dream)의 소통 어울림 문화학교'는 도서관 이용 방문이 어려운 다문화 가정을 위한 “찾아가는 독서문화 프로그램”과 다문화 어린이와 지역 어린이들이 같이 협동하는 “아동 통합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동 통합 프로그램은 총 4개의 프로그램으로 그중 2개의 프로그램에 대한 1차 참여자를 모집한다.

'다(多)같이 만드는 연극–달라도 좋아!'는 그림책《달라도 좋아!》(마르 파본 글, 로르 뒤페 그림, 박지윤 옮김)를 함께 읽고 그림책을 활용한 연극 놀이 및 연극 만들기를 체험하는 연극 프로그램이며,

'다(多)같이 행복한 문화교실'은 세계 동화책 활동 및 창작 공예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 어린이와 지역 어린이들이 서로 동화를 읽어주고 창작 공예를 체험하면서 서로를 이해하는 다(多)문화 이해 프로그램이다.

한편 '두드림(Do-Dream)의 소통 어울림 문화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하는 '2023년 전국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사업'에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김윤철 탐라도서관장은“앞으로 진행될 도서관 다문화 프로그램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