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천문대 `굿바이 2024! 연말 별별 이벤트 |
[뉴스다컴] 김해문화관광재단 김해천문대가 연말을 맞아 12월 한 달 동안 풍성한 즐길 거리가 가득한 ‘굿바이 2024! 연말 별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는 김해방문의해를 마무리하며 방문객들에게 따뜻한 겨울 추억과 우주 체험의 기회를 함께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굿바이 2024! 연말 별별 이벤트`는 오는 12월 7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며 평일과 주말 각각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평일에는 체험 프로그램 이용객을 대상으로 `핫팩`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야외에서 운영되는 천체관측 프로그램인 만큼 따스하게 관람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주말에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을 대상으로 `우주탐색 퀴즈게임`을 진행한다.
천체 전시실에 비치된 `퀴즈페이퍼` 문제를 풀고 정답을 모두 맞힌 어린이들에게 `과학키트` 기념품을 증정한다. 어린이 1인당 1장씩, 한 가족 당 1회만 참여 가능하다.
한편, 연말 동안 `행성관측회`도 함께 운영된다.
`행성관측회`는 밤하늘을 수놓은 별들과 행성을 직접 관찰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별자리 해설을 통해 더욱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김해천문대 손진호 담당자는 “연말을 맞아 천문대에서만 느낄 수 있는 따뜻한 감동과 우주의 아름다움을 선물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가족, 친구들과 함께 천문대에서 특별한 겨울밤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김해천문대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며 해당 프로그램 및 전시는 유료로 진행한다.
현장상황에 따라 행사 일정은 변경될 수 있어 사전문의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