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김해문화관광재단 서부스포츠센터 2024년 우수공공체육시설로 선 |
[뉴스다컴] (재)김해문화관광재단이 운영하는 김해서부스포츠센터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주관 '2024년 우수공공체육시설 심사'에서 종합평가 우수공공체육시설로 선정돼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상 수상과 우수공공체육시설 인증 표지판 수여 받는 영예를 안았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심사는 공공체육시설을 대상으로 경영관리, 운영활성화, 시설관리 등 3개 부문에 10개 평가지표를 활용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 시설을 선정해 포상하는 내용으로 전국 246개 국민체육센터 중 단 10곳만이 우수공공체육시설로 지정되는 가운데 경남권을 대표하여 종합평가 우수 공공체육시설로 선정된 만큼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김해서부스포츠센터는 1년 단위 공개 추점제로 개선된 수영장 회원 모집 방식에서 기회균등, 형평성 제고라는 시설운영의 투명성을 강화 한 점이 중요한 가점으로 작용했고, 또한 강습지도 매뉴얼을 기반으로 한 지도강사 교육을 의무화 한 운영방식이 높이 평가 받았다.
이번 선정으로 서부스포츠센터는 명실공히 전국적인 공공체육시설로써 우수성을 인정받음과 동시에 보다 질 높은 공공서비스를 바탕으로 지역민에게 신뢰받는 시설로 입증을 받았다는 평가다.
최석철 김해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지역민의 건강 증진을 위하여 양질의 체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 김해시민들이 스포츠활동을 즐기며 건강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