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농촌융복합산업 창업 기초과정, 교육생 만족도 높아

이지예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6 16:40:27
  • -
  • +
  • 인쇄
농업경영관리, 사업계획 수립, 마케팅 등 실무능력 향상에 주력
▲ 제주도 농촌융복합산업 창업 기초과정, 교육생 만족도 높아

[뉴스다컴]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0월 ‘농촌융복합산업 창업 기초과정’을 운영한 결과, 평균 87점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교육생들의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교육은 10월 10일부터 30일까지 농촌융복합산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사업자 및 예비창업자 40명을 대상으로 창업 실무와 경영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운영됐다.

농촌융복합산업의 특성과 이해를 바탕으로 경영관리, 아이템발굴,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실시한 결과, 교육생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뤄지며 87점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주요 교육으로 농업경영의 이해와 사업계획 수립, 창업아이템 발굴 및 방향 설정, 제주 농촌융복합사례와 농촌자원 활용 실습, 소비 트렌드와 및 마케팅전략 과정 등이 진행됐다.

높은 만족도 외에도 이번 교육과정이 농촌융복합산업의 이해와 실무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 정도는 85.4점, 교육과정의 유지·발전 여부는 90.6점으로 대부분의 항목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교육에 참여한 예비창업자는 “농촌융복합산업 운영에 필요한 여러가지 부분을 알게 돼 앞으로 방향을 설정하는데 많은 도움을 얻었다”며 만족을 표했다.

이효진 농촌지도사는 “이번 교육이 농촌융복합산업 창업에 한발 더 다가서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촌융복합산업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