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영유아 창의 문화센터 봄학기 프로그램 개시

이지예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1 15:30:33
  • -
  • +
  • 인쇄
다양한 영유아 발달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기대감 높아
▲ 예천군, 영유아 창의 문화센터 봄학기 프로그램 개시

[뉴스다컴] 예천군은 1일부터 예천군복합커뮤니티센터와 아이사랑안심케어센터에서 ‘예천군 영유아 창의문화센터프로그램’ 을 운영한다.

12개의 봄학기 프로그램에 200여 명이 신청하는 등 시작부터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영유아 문화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아이들의 창의력, 사회성 향상 및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저출생 극복을 목표로 한다.

오는 12월까지 50여 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원데이클래스 강좌도 수시로 개설해 다양성을 높이고 학부모들의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다.

4~5월 봄학기 세부 과정으로는 ▲음악과 소리감각을 이용한 ‘엄마랑 짝짝!’ ▲ 오감을 활용해 영유아 발달증진에 기여하는 ‘오감톡톡교실’ ▲ 아이들이 직접 뛰고 활동하는 ‘다이나믹 체육’ 등 아이들의 성장 발달 단계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부모는 “그동안 문화센터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 인근 타지역까지 나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우리 지역에서 무료로 질 좋은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윤선희 주민행복과장은 “영유아 창의문화센터는 영유아 자녀를 둔학부모의 높은 수요와 요구를 반영해 다양한 체험 활동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성장발달에 맞는 질높은 프로그램을개설해 건강한 양육분위기 조성 및 아동의 전인적 성장 발달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