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치매 조기검진비 무료 지원 및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확대, 치매 예방과 치료의 첫걸음!

이지예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6 11:55:24
  • -
  • +
  • 인쇄
▲ 김제시, 치매 조기검진비 무료 지원 및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확대, 치매 예방과 치료의 첫걸음!

[뉴스다컴] 김제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의 조기 발견과 치료 관리를 위해 치매조기검진비 무료 지원과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을 확대 한다고 밝혔다.

2025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이번 지원 확대는 치매를 조기에 진단하고 체계적인 치료를 받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치매조기검진비 무료 지원
기존에는 치매조기검진비 지원이 60세 이상과 소득 기준을 충족하는 사람들만 해당됐지만 오는 2025년부터 치매조기검진이 필요한 모든 시민에게 검진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치매는 초기 단계에서 발견, 치료하면 증상의 진행을 늦출 수 있는 질환이다. 60세 이상의 고령자뿐만 아니라 젊은 연령층에서 나타나는 초기 치매도 발견될 수 있어, 더 많은 사람들이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삶의 질을 유지하고 가족들의 부담을 줄이는 것이 이번 지원 확대의 핵심이다.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확대
시는 보건복지부의 지침 개정에 따라 2025년부터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기준을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에서 140% 이하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 지원 사업은치매치료관리비 보험 급여분 중 치매 약제비와 진료비 본인 부담금을 월 3만원(연36만원) 범위 내에서 실비 지원한다. 지원 대상자가 확대됨에 따라, 치매 환자들의 중증화를 늦추고, 치료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치매조기검진은 치매안심센터,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 받을 수 있다”며,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신청은 치매안심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