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철원군, 2024년 감염병 콘퍼런스 철원군보건소 우수지자체 수상 |
[뉴스다컴] 철원군보건소가 2024년 감염병 콘퍼런스에서 우수지자체상을 수상했다.
'2024년 감염병 콘퍼런스'는 11월 21일부터 11월 22일까지 1박 2일 동안 인천 인스파이어 리조트에서 진행됐으며 질병관리청, 관계부처, 지자체 예방관리사업 담당자, 유관단체, 관련 전문가 등이 참석했다.
이번 콘퍼런스는 감염병 예방·관리에 관한 분야별 정부정책을 공유하고 지자체 및 의료현장의 발전방향 논의와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업무에 헌신한 민간전문가, 단체 및 공무원 등의 노고를 치하하고 사기진작을 도모하기 위한 감염병 예방·관리 분야 유공자, 우수기관 표창 시상을 진행했다.
철원군 보건소는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지역 내 감염병 예방 홍보 강화, 철저한 역학조사, 말라리아 예방을 위한 군부대와의 협력 등 다각적으로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러한노력을 통해 질병관리청 주관 '2024년 감염병 콘퍼런스'에서 감염병 예방·관리 분야 ‘우수지자체’ 표창을 수상했으며, 감염병 예방 및 관리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백승민 철원군 보건소 소장은 “이번 수상은 모든 직원들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철원군민을 위해 감염병 예방 및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