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융합영재교육원 AI 미래인재의 힘찬 출발

이지예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9 10:30:28
  • -
  • +
  • 인쇄
2026학년도 입학식 개최, AI 기반 실천 중심 교육과정 본격 운영
▲ 창의융합영재교육원 입학식 사진

[뉴스다컴]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1월 17일 오전 9시, 대강당에서 입학생과 학부모, 지도강사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학년도 창의융합영재교육원 입학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입학한 영재 교육대상자는 과학연구 3학급, 발명 1학급, 인문 2학급 등 총 6개 학급 95명이다.

입학생들은 2026년 1월부터 8월까지 약 8개월간 교과 교육, 탐구 중심 프로젝트, 리더십 교육 등 총 80시간의 체계적인 영재교육과정을 이수할 계획이다.

창의융합영재교육원은 학생 주도의 탐구·토론 수업과 개인 맞춤형 교육을 핵심 가치로 삼아 2026학년도 교육과정을 수립했다.

특히 미래 사회에 대비하여 생성형 AI를 활용한 글쓰기, 파이썬 및 생성형 AI 기반의 벡터장 이해, AI 바이브 코딩을 활용한 발명 아이디어 창출 등 실천 중심의 AI 융합 교육과정을 새롭게 편성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 주제를 설정하고 심화 탐구 과정을 거쳐 성과를 공유하는 ‘탐구프로젝트 발표대회’를 운영함으로써, 문제 해결력과 창의적 사고력을 체계적으로 신장시킬 방침이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윤기원 원장은 “원생들이 특색 있는 교육과정과 우수한 강사진의 지도를 통해 꿈을 향해 나아갈 자신감을 기르길 바란다”며, “창의성과 바른 인성을 겸비한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