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다함께돌봄센터, 우수 운영사례로 벤치마킹 발길

이지예 기자 / 기사승인 : 2025-05-30 10:20:27
  • -
  • +
  • 인쇄
사천시 담당부서 관계자, 노하우 공유 및 협력 방안 모색 위해 진주 방문
▲ 진주시 다함께돌봄센터, 우수 운영사례로 벤치마킹 발길

[뉴스다컴] 진주시는 인근 사천시 다함께돌봄센터 담당 부서 관계자들이 5월 29일 진주시를 방문해 지역 내 우수 다함께돌봄센터 2개소를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사천시가 사천 e편한세상 스카이마리나 아파트 내 다함께돌봄센터 설치를 준비하는 가운데 이뤄졌으며, ‘진주우미린 다함께돌봄센터’와 ‘진주복합혁신 다함께돌봄센터’를 방문하여 시설 관람, 운영 현황 등 우수 사례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시설 설치 관련 자문, 아동 맞춤형 돌봄 서비스 제공과 안전관리,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벤치마킹이 이뤄졌으며, 진주시 내에서 모범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다함께돌봄센터에 큰 관심을 보였다.

진주시 관계자는 “인근 사천시에서 진주시에 있는 다함께돌봄센터 견학을 위해 방문해주셔서 환영한다”며,“그동안 축적한 노하우와 우수 사례를 공유하며, 지역 간 협력을 강화하고, 아동과 가족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는 지역 내 초등 돌봄 서비스 강화를 위해 9개소의 다함께돌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더샾 진주피에르테 아파트를 비롯한 3개소에 다함께돌봄센터 추가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