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해시청 |
[뉴스다컴] 동해시은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안)에 대한 시민 의견을 오는 22일까지 수렴한다고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 10월 26일 동해시지역보장협의체 실무협의체회의에서 사회보장사업전략체계의 세부사업과 발전전략체계의 세부사업에 대한 논의를 비롯한 제5기 2023년~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의 복지역점사업의 안정적인 추진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민관협력사업 등을 반영한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안)을 수립했다.
수립된 시행계획(안)은 6대 추진전략, 4대 발전전략를 바탕으로 47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 올(all)바르고 창의적인 아동·청소년 키움 ▲ 행복 활기찬 어르신 사회활동 참여 ▲ 장애인과 함께하는 통합사회 구현 ▲ 시민모두가 행복한 양성평등 실현 ▲ 시민 및 시민을 돌보는 커뮤니티 케어추진 ▲ 촘촘 따뜻한 복지기반 확충 등의 중점 추진사업이 반영되어 있다.
시는 시행계획(안)을 오는 22일까지 시민 의견 수렴 후 의회보고 및 대표협의체 심의를 거쳐, 30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에 제출할 계획이다.
복지과장 조훈석은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안) 시민의견 수렴을 통해 복지 욕구를 반영 후 세부 시행계획을 확정하는 등 체감도 높은 복지제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