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고령층 직접 찾아 산불 예방 나선다

이지예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4 10:10:07
  • -
  • +
  • 인쇄
봄철 산불조심기간 맞춰 예방 중심 대응 강화
▲ 고령층 산불예방 캠페인

[뉴스다컴] 춘천시가 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고령층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산불예방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 농촌 지역 고령화로 관습처럼 이어져 온 영농부산물과 생활쓰레기 소각 행위를 줄이고 산불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조치다.

이번 캠페인은 봄철 산불조심기간인 5월 15일까지 산림재난대응단과 산불감시원과 함께 주 2회 정기적으로 현장 홍보를 실시한다. 산림 인접 지역 마을을 중심으로 경로당과 마을회관을 직접 찾아가는 대면 홍보 방식으로 진행한다. 춘천시는 불법소각의 위험성과 산불 발생 시 피해 사례를 고령층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고, 일상 속 사소한 부주의가 대형 산불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집중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앞서 시는 강원특별자치도 산불방지센터 영서분소와 함께 지난 3일 캠페인 첫 일정을 신동면 증2리와 신북읍 유포1리 경로당에서 시작했다.

춘천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단속 중심이 아닌 예방 중심의 산불 대응 체계를 강화하고 고령층의 자발적인 산불 예방 실천 문화를 확산시킨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산불 발생시 신속하고 안전한 초기 진화가 중요하지만, 산불의 상당수가 사소한 부주의에서 시작되는 만큼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 중심의 현장 홍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시민들도 산불 예방에 지속 관심을 갖고 예방수칙이 생활화 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