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청소년 아나운서가 전하는 시정 소식

이지예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3 09:10:17
  • -
  • +
  • 인쇄
오리엔테이션·아나운서 초청 특강 열고 본격 활동 시작
▲ 태백시, 청소년 아나운서가 전하는 시정 소식

[뉴스다컴] 태백시는 23일 오후 2시, 태백시통합가족센터 대교육장에서 ‘태백시 청소년 아나운서 오리엔테이션 및 아나운서 초청 특강’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태백시 청소년 아나운서’사업은 관내 청소년의 미디어 역량 강화와 올바른 의사소통 능력 함양을 목표로 지난해부터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총 17명의 청소년 아나운서가 참여해, 매주 태백시의 주요 시정 안내와 행사 소식 등을 ‘태백 주간뉴스’로 제작하고, 태백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청소년 아나운서 사업의 운영 취지와 연간 활동 계획을 공유하고, 아나운서로서의 역할과 활동 시 유의 사항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이어 원주MBC 박지현 아나운서 초청 특강을 통해 ▲발성·발음 기초 ▲스피치 및 전달력 향상 방법 ▲미디어 소통 역량의 중요성 등을 주제로 실무 중심의 교육이 진행된다.

태백시 관계자는 “청소년 아나운서 활동은 시정 소식을 청소년의 시각과 언어로 전달하는 새로운 소통 창구”라며 “청소년들의 시정 이해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시민들이 보다 친근하게 시정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는 앞으로도 청소년 참여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세대 간 소통이 이루어지는 열린 시정 홍보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