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지방재정공제회 계약사업부 권혁훈 강사를 초빙하여 노무비 구분 관리, 하자 담보, 정산, 하도급 제도 등을 주제로 2시간 동안 심화 강의로 진행됐다.
실무 중심의 강의로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노하우를 제공했으며, 계약 관리의 핵심 포인트와 문제 해결 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사업 담당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강의와 함께 진행된 계약 관련 컨설팅은 담당자들이 겪는 고민을 바로 해결하는 소통의 장이 됐다.
군은 공공계약의 투명성을 높이고, 계약 업무의 복잡성에 대응할 수 있는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1년부터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이번 교육은 특히 실무에서의 문제점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성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장동훈 회계과장은 “이번 교육이 계약 및 사업 담당자들에게 실무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전문성을 갖춘 역량을 키우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라며“내년에도 실무 맞춤형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청렴하고 공정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앞으로도 공공계약의 전문성과 투명성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 홍성군, 계약분야 및 사업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