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관악구청 |
[뉴스다컴] 관악구는 의료급여수급권자의 건강증진과 질병예방을 위해 연말까지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검진 대상은 만 20세이상 64세 이하(1961년생부터 2005년생) 의료급여수급권자이며, 올해는 홀수년생이 대상이다.
검진 항목은 ▲신체계측 ▲흉부 X-ray ▲혈액검사 ▲소변검사 ▲구강검진 등으로 구성되며, 대상자의 성별과 연령에 따라 필수 항목을 지원한다.
아울러 국가 6대 암 검진인 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간암, 폐암 검진 중 해당 연령과 성별에 맞는 항목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특히, 구는 암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환자를 위한 의료비 지원 사업을 연중 시행하고 있다. 성인 암환자의 경우, 의료급여수급권자와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대상자는 급여·비급여 구분 없이 실제 본인부담금액에 대하여 연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검진기간은 12월 31일까지이며, 검진 비용은 전액 무료다. 대상자는 지정 검진기관에 사전 예약 후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지정 검진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건강모아-검진기관/병원찾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미수검자를 대상으로 유선 독려, 안내문 우편‧문자 발송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수검을 독려하고 있다.”라며, “건강검진은 구민 스스로 건강을 지키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인 만큼, 대상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