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천군 내면 창촌초등학교, 연탄 봉사 및 이웃사랑 나눔 |
[뉴스다컴] 창촌초등학교는 지난 11월 5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천한 관내 저소득 독거장애인 가구에 연탄 555장을 전달하고, 이웃돕기 후원금 2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부 활동은 창촌초등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참여한 ‘알뜰시장’의 수익금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탄 봉사에는 창촌초등학교 학생 18명과 교직원 4명이 참여하여, 직접 연탄을 해당 가구에 전달했다. 이들은 연탄을 나르는 손길 하나 하나에 따뜻한 이웃사랑을 담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랐다.
고주봉 교장은 “지난해에 이어 창촌초등학교 학생들이 우리 마을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마음을 얻기를 바라며, 학생들에게 나눔의 의미와 책임감을 가르치기 위해 이번 활동을 추진했다”라며 “내면사무소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에 지속해서 동참하고 지지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유동 내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후원금 모금 활동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이와 같은 협력이 지역사회 내 공공기관 간 유대관계를 더욱 강화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연탄 전달과 후원금 기탁은 창촌초등학교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와 협력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학생들에게는 사회적 책임감을 고취시킬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