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청렴 바이브(VIBE)’ 행사 성료

이지예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0 15:50:43
  • -
  • +
  • 인쇄
전 직원 청렴 다짐·결의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한목소리
▲ 영천시, ‘청렴 바이브(VIBE)’ 행사 성료

[뉴스다컴] 영천시는 지난 9일 시민회관에서 ‘2025년 청렴문화주간’의 메인 프로그램인 ‘청렴 바이브(VIBE)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500여 명의 직원과 청렴시민감사관이 참석해 청렴의 가치와 세대 간 소통의 의미를 함께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식전 이벤트에서는 청렴 다트게임, 청렴나무 메시지 작성, 부서별 청렴과제 영상 상영으로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실천 의지를 이끌어냈다. 행사의 하이라이트로 참석자 전원이 한목소리로 ‘청렴 다짐 구호’를 외치며,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청렴 뮤지컬 ‘당신의 오늘2’ 는 실제 공직사회에서 마주할 수 있는 사례를 공연으로 선보여 직원들에게 청렴한 공직자의 삶과 원칙을 지키는 자세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드라마틱하게 보여주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어 김성완 권익위 청렴교육 전문강사가 ‘세대 간 소통으로 더욱 청렴해지는 영천’을 주제로 진행한 특강에서는 다양한 사례와 경험을 통해 실질적이고 현장감 있는 청렴 실천 방안을 제시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부서 간 벽을 허물고 전 직원이 능동적이고 열린 자세로 청렴도 향상에 적극 힘써 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세대 간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청렴 문화를 확산하고, 시민과 함께 더 신뢰받는 청렴도시 영천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