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국제포럼, 전국 청소년‘K-기업가정신’ 영어 발표 특별무대 마련

이지예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8 15:35:50
  • -
  • +
  • 인쇄
‘청소년 영어 에세이 스치피 대회’ 전국에서 학생ㆍ학부모 등 60여 명 참여
▲ ‘청소년 영어 에세이 스치피 대회’

[뉴스다컴] 28일 경상국립대학교 100주년 기념관(경남 이스포츠경기장)에서 『2025 진주 K-기업가정신 국제포럼』 2일 차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장에는 국제통번역자원봉사단 후원으로 특별한 무대가 마련됐다.

올해 처음으로‘대한민국 청소년이 K-기업가정신을 GRIDA“를 주제로 전국에서 14팀 26명의 청소년이 참여하는 ‘청소년 영어 에세이 스피치 대회’가 열렸다.

참가 학생들은 진주 K-기업가정신의 우수한 가치를 배우고 ‘세계적 책임감, 혁신, 꿈, 그리고 실천’에 대해 자신들의 생각을 영어로 표현했다.

창원시 대표로 나선 호암초등학교 조예주ㆍ진채희 학생은 ‘드림 엄브렐라 – 감정을 잡아내는 기업’을 주제로 발표해 눈길을 끌었고, 전주시 대표로 나선 양민재 학교밖청소년 학교 학생은 ‘도전의 진주 정신’을 주제로 발표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한국국제학교 7학년에 재학 중인 김민주 학생은 “K-기업가정신 통해 인간 중심 경영의 혁신을 깨닫고 우리의 정신을 세계에 알리고 싶다는 마음으로 참가하게 됐다”며 “이 대회를 통해 K-기업가정신의 위대함을 전하고, 세계적 석학들의 기업가정신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어 기쁘다”고 대회 참가 소감을 밝혔다.

ASP국제학교 G12 김태현 학생은“K-기업가의 포기하지 않는 정신을 우연히 접한 후 많은 감명을 받았다. 개인의 긍정적인 경험을 다른 분들에게 알리고 싶다는 마음으로 이 대회에 참가하게 됐다. 이 대회를 통해 K-기업가정신을 밀도 있게 탐구하여 사회에 도움이 되는 인재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진주 K-기업가정신 국제포럼에 참가한 학생들은 열정적인 발표를 통해 진정한 도전과 창의, 진주 K-기업가정신의 의미를 새겨보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